MUSIC

열혈사제2

아티스트   Various Artists


장르    드라마


발매일    2024.12.29


 

 

시즌2로 다시 돌아온 장안의 화제작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2’의 OST 출시
김남길, 이하늬, 김성균 주연의 SBS 금토 드라마 [열혈사제2] (극본 박재범, 연출 박보람)의 OST 앨범이 발매됐다.

‘열혈사제2’는 낮에는 사제, 밤에는 ‘벨라또’의 역할을 위해 천사파 보스로 활약하는 분노 조절 장애 열혈 신부 김해일이 부산으로 떠 국내 최고 마약 카르텔과 한판 뜨는 노빠꾸 공조 수사극으로 2019년 메가 히트 드라마 ‘열혈사제1’의 다음 시즌으로 시청자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5년 만에 컴백했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김해일 신부(김남길 분)의 의분을 표현한 Part.1 ‘Fighter (Feat. nochexintoma) – HYNN(박혜원)’, 김해일의 강한 의지를 대변한 경쾌한 신스 중심의 밴드 사운드와 청량한 보컬이 더해진 Part.2 ‘멈추지 않아 – PLAVE’, 사회의 부조리와 악행을 일삼는 이들에게 강렬한 경고의 메시지를 담은 Part.3 ‘Why Not – 리아 (ITZY)’, 어두움을 모두 불태워버리고 밝은 미래를 향해가자는 메세지가 담긴 모던락 장르의 Part.4 ‘Let’s Make a Fire – iii(아이아이아이)’와 함께 몰입은 물론 드라마의 흥미진진함까지 더해준 스코어 음원 또한 포함되어 총 54 곡이 담겼다.

‘태양의 후예’,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수의 OST 히트작을 만든 개미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시즌1과의 연결성을 가져가며 극의 흐름을 이끌었으며, ‘열혈사제2’ 만의 시원하고 강렬한 OST를 완성했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황동섭 이성균
EXECUTIVE SUPERVISOR 정세영
MUSIC DIRECTOR 개미
A&R 황은비 김태은 전은영
COMPOSITION & LYRICS & ARRANGEMENT
개미 수경 김성태 노원호 용기 김영성 박장현(Somebody’s Tale) 라엘(Ra.L) 라큐(La.Q) nochexintoma 박정환 전찬웅 박윤서 박미선 이준화 SHOON 홍동표
RECORDING ENGINEER
고혜민 @ Madfish studio, 박정호 @ Titan Studio, 서은일 @ JYPE Studio, 김민석 @ salpotstudios
MIXING ENGINEER
구자훈 @ Madfish studio, 오형석 @ Titan Studio, 김성태 @ 8Ballsound
MASTERING ENGINEER 박준, 도정회 @ SoundMAX
Digital Edited 구혜진 @ JYPE Studio
PIANO 노원호 박미선
GUITAR 박준하 최연수 김태형 김민규 전찬웅 이준화 SHOON
BASS 안동선 박장현(Somebody’s Tale) 이준화
DRUMS 김성태 박장현(Somebody’s Tale) 전찬웅 이준화
SYNTHESIZER 김영성 이준화 SHOON
KEYBOARD 김영성
VIOLIN 융스트링
BASSOON 박미선
PERCUSSION SHOON
BRASS 박미선
WOODWINDS 박미선
PROGRAMMING 수경
CHORUS 수경 PLAVE 디브(Div) 정유신
ARTWORK & ALBUM DESIGN XUXU, HAHU, 이진주, 김해진

브랜드 소개 ZippyBox

빠르고 생동감 있는 즐거움을 상징하는 "ZippyBox"브랜드

ZippyBox는 이름 그대로 ‘빠르고 생동감 있는(Zippy)’ 경험을 담아내는 ‘콘텐츠 박스(Box)’를 의미합니다.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의 세계를 열어주는 새로운 차원의 플랫폼입니다.

브랜드 가치

1. 글로벌 & 로컬의 균형

ZippyBox는 중국 전용 플랫폼(ZippyBox China)과 글로벌 플랫폼(ZippyBox Global) 두 가지로 운영됩니다.
특히, 타 플랫폼이 가지지 못한 중국 스트리밍 권한을 확보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숏폼 시장인 중국에서도 합법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브랜파워를 갖는 브랜드 입니디다.

 

2. 혁신적 경험
ZippyBox는 단순한 숏폼 플랫폼을 넘어 다양한 IP 기반 드라마 및 콘텐츠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팬을 연결하는 인터랙션 기능
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3. 콘텐츠의 새로운 흐름을 만든다.
ZippyBox는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문화, 엔터테인먼트, 커머스가 융합되는 새로운 숏폼 생태계를 만들어갑니다.
그 결과, 크리에이터에게는 더 큰 무대를, 사용자에게는 더 풍부한 즐거움을,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의 약속

ZippyBox는 단순한 플랫폼이 아닙니다.
빠르고 생동감 있는 콘텐츠 경험
세계 어디서든 연결되는 글로벌 무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중국 시장 독점 경쟁력
이 모든 것을 담아, 숏폼의 새로운 기준이 되겠습니다.

 

“세상을 연결하는 숏폼의 미래, ZippyBox에서 시작됩니다.”